*  제품문의  :  솔루션사업부  |   김진원 이사   |   010-3888-7137   |   kjw@isnt.co.kr     

 JEUS l 제품군 : 미들웨어 l 제조사 : 티맥스소프트

제조사 홈페이지

JEUS는 웹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인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입니다.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는 프로그램 실행 환경과 데이터베이스 접속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여러 개의 트랜잭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업무를 처리하는 비즈니스 로직을 수행합니다.

JEUS는 세계 상용 최초로 국제 표준인 J2EE 1.4, Java EE 5, Java EE 6와 Java EE 7을 인증 받으며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 받은 제품입니다. 국제적으로 기술에 대한 리더쉽과 국내적으로 시장 1위 제품이라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의 트랜잭션 관리, 세션 유지, 부하 분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계층화된 구조로 유연성과 기능 확장성이 우수해 비즈니스 로직을 쉽고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2000년 출시된 JEUS는 J2EE 1.2부터 제품화하여 현재의 Java EE 7이 반영된 JEUS 8까지 발전을 거듭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J2EE 1.4부터 Java EE 6, Java EE 7에 대해서는 세계 상용최초로 인증을 획득하여 기술적인 리더십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 표준 제정이 예상되는 Java EE 8에 관하여 최초 인증을 받기 위해 표준 제정 활동과 제품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03년 500여 고객사 확보를 기반으로 한국시장 1위를 차지하기 시작하여 2005년 1,000 고객사 돌파, 2009년 2,000 고객사를 돌파하며 6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2003~2008년, IDC)라는 경이적인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2015년에는 42.2% 점유율과 2,700여 고객사 확보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TmaxSoft는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으로는 최초로 2005년부터 Gartner Magic Quadrant EAS(Enterprise Application Server)에 등재되어 그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다음은 Gartner 보고서에 기록된 TmaxSoft에 대한 내용입니다.

2005년 Magic Quadrant EAS에 `틈새 업체(Niche Players)`로 등재된 후 2009, 2011년‘비전완성도가 높은 업체(Visionaries)’로 연속 등재되어 있습니다.

급변하는 IT 시장에서 웹 어플리케이션 서버에서 발생하는 주요 변화는 대용량 트랜잭션 처리를 지원하는 고성능화와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및 기능의 탑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JEUS가 국내 시장에서 급성장하며, 선두를 차지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뛰어난 안정성과 차별화된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JEUS 8에서는 최신 Java EE 7 지원, 대용량 트랜잭션의 고성능 처리, 클라우드 컴퓨팅 지원, 서비스 현황 분석 및 리포트 제공, 개발 및 운영에 관련된 시장의 요구 기능을 대폭 강화하였습니다.

고성능 웹서버, WebtoB
WebtoB의 아키텍처는 일반적인 웹서버와 달리, 사용자 요청 증가에 따른 부하를 최소화하여 처리하는 멀티플렉싱(Multiplexing) 처리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적은 양의 자원으로도 대량의 처리가 가능합니다. (① Multiplexing I/O)
또한, 대량의 요청을 받은 후 JEUS 쪽으로 적절히 요청을 보낼 수 있는 저장소인 큐가 존재합니다. 이 큐를 통해 대용량의 사용자들의 요청에 대해 방파제와 같은 역할을 하여 JEUS의 안정적인 처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금융권의 기간계 핵심 미들웨어인 TP-Monitor 제품인 Tmax의 아키텍처를 그대로 차용한 구조로서 검증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②Request Queuing)

지능화된 동적 부하분산 처리
WebtoB는 JEUS와 항상 연결을 유지한 채 통신을 수행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파치 등 과 같은 일반적인 웹서버와의 연결 방식과는 차별화된 것으로서 WebtoB에서 JEUS의 부하상황을 즉각적으로 파악하여 지능화된 부하분산(Intelligent Dynamic Load Balancing)이 가능합니다. (③ Dynamic Load Balancing)

웹서버와 WAS 내부 통신으로 처리 속도 향상
웹서버와 WAS를 단일 하드웨어에 구성 시, TCP/IP 기반의 소켓 통신에서 발생하는 오버헤드를 줄일 수 있도록 Local IPC(Inter-process Communication) 방식을 별도로 제공합니다. 웹서버와 WAS간에 네트워크 부하를 발생시키지 않는 OS 커널을 통한 통신으로 2~4배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④ Stream Pipe IPC)

무중단 배포
애플리케이션 재배포가 필요한 경우, 배포 이전 세션의 요청 완료를 보장하는 무중단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여 시간적인 비용을 절감하고 개발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인메모리 JSP Compilation
변경된 JSP 애플리케이션에 대하여 메모리상에서 컴파일을 수행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최초 서비스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JSP를 파일로 쓰지 않고 메모리를 통해 함으로써 파일 I/O 동작으로 인한 부하를 줄일 수 있습니다.

JEUS Hot Swap
어플리케이션 기능 변경 시, 전체 클래스를 리로드할 필요 없이 변경된 클래스만 재정의하여 개발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기능입니다. 클래스 생성자 추가 및 제거, 메소드 바디 변경에 효과적으로 활용이 됩니다.

개발자/관리자 편의성
JEUS 8에서는 사용자 라이브러리 관리 기능과 클러스터 환경 서버자동생성 템플릿 기능이 추가되어 개발자와 관리자의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대형 글로벌 기업의 SW가 대부분의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국내 미들웨어 시장에서 기술력을 앞세운 JEUS는 독보적인 시장 1위를 달성하며 그 위상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6년 연속 국내 WAS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였을 뿐 아니라, 세계적인 시장조사 기관인 IDC에서 최근 발표한 2015년 시장 자료에서 국내 전체 시장에서 42.2%를 기록하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외산 SW가 독식하고 있는 열악한 국내 시장환경에서 이렇듯 국산 대표SW인 ‘제우스’가 글로벌 SW 기업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성공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꾸준한 R&D 투자를 통한 높은 수준의 원천 기술력을 확보했기 때문입니다.